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을 생각하며 미래의 올바른 건설문화를 주도하는
[모아건설]을 소개합니다.
NEWS MOA(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완주군청 일대 주거·상·행정기능 갖춘 복합행정타운 조성

매체 새전북신문 보도일자 2020.12.20
원문 보러가기 http://www.sjbnews.com/news/news.php?code=li_news&number=701378
교통망 집중, 상업시설 등 주요 기반 시설 밀집한 핵심 입지에 위치, 미래가치 높아
분양대행사 ‘전주가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면서 인접해 있는 비규제지역인 완주 풍선효과 기대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12월 20일 11시42분
IMG
완주군청 일대가 주거, 상업, 행정기능을 갖춘 복합행정타운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실거주자와 투자자들로부터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전주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면서 인접해 있는 완주군의 아파트 분양시장이 뜨거워질 것이기 때문이다.

완주군 등에 따르면 완주의 동력이 될 복합행정타운인 운곡지구는 군청사 주변 개발면적 44만3,000㎡규모에 2,000여 세대 주택과 상가, 공공시설(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행정기관 및 스포츠타운과 연계한 복합행정타운을 조성한다.

복합행정타운은 교통망이 집중되고 상업시설 등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핵심 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이다.

완주군청, 완주교육지원청, 농협은행 완주군지부, 한국국토정보공사 완주지사(LX), 완주군 의회가 입주를 완료했고 완주경찰서, 완주군산림조합도 이전할 계획이어서 복합행정타운 조성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완주IC가 인접해 있으며 국도 17호선을 통해 전주시와 5분 거리에 위치한 교통의 중심지로 편리한 교통과 생활인프로도 갖췄다.

또 동·서로 흐르는 신봉천 주변에는 각종 테마별로 수종 및 식물을 식재해 생태공원 및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며 서방산에 녹지축을 확보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완주복합행정타운 내 공동주택용지 3필지는 ㈜모아종합건설에서 공급한다.

지난 11일 완주복합행정타운 모아미래도 센트럴시티 1차 견복주택을 오픈해 현재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3개 동 총 879세대 규모로 수용층이 두터운 59㎡·84㎡ 중소형 평형대로 공급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안전을 배려했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광장과 정원, 공원 등이 어우러진 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탁 트린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완주복합행정타운 모아미래도 센트럴시티1차 분양대행사 김경희 부사장은 “행정과 문화, 스포츠, 숲세권을 포함한 주거로서의 잠재가차가 높은 완주는 수도단지 등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가 풍부하다고 볼 수 있다”며 “더불어 지난 18일 전주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면서 인접해 있는 비규제지역인 완주는 자연스레 풍선효과를 통해 아파트 분양시장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