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을 생각하며 미래의 올바른 건설문화를 주도하는
[모아건설]을 소개합니다.
NEWS MOA(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판상형, 남향, 4베이 모두 갖춘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 공급

매체 화이트페이퍼 보도일자 2016-10-31
원문 보러가기 http://www.white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369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시장 재편으로 실속 설계가 적용된 단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실수요자들은 실거주에 편리한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를 선호한다. 여기에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 남향 위주와 공간 활용에 좋은 4베이를 포함한 아파트를 선호 하는 경향이 크다. 


실제로 올해 현재까지 공급된 단지들의 전용면적별 청약경쟁률순위는 1위 ‘동탄신도시 동원로얄듀크’ 전용 59㎡타입을 비롯해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타입이 9위까지 랭크됐다. 또 지난해 아파트 거래량 통계를 살펴보면 중소형 타입은 총 1,053,690건으로 전체 1,225,864건의 거래 중 85%를 차지했다. 

이와 더불어 판상형 설계도 인기를 끌고 있다. 2000년대 초반 화려한 외관을 지닌 타워형 아파트가 인기였으나 최근에는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이 대세다. 


뿐만 아니라 남향 배치도 타워형 아파트보다 쉬워 전 가구의 채광이 좋다. 또 냉난방의 효율도 뛰어나 관리비도 적게 들며 공간 효율도가 높아 실사용 면적이 넓다. 판상형이 적용되는 아파트들은 대체로 남향 위주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4베이 설계도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이는 소형 타입이라도 중대형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거실과 접한 발코니 면적이 넓어 발코니 확장 시 서비스 면적이 더 넓게 제공된다. 또 전면부의 방과 거실도 늘어 채광과 통풍에도 유리하다.


이러한 가운데 이 모든 요소를 갖춘 특화설계 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4베이에 4룸 설계(일부세대 제외) 등 혁신평면을 갖추고 남향위주, 판상형 위주 주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또 최대 83.9m 동간거리를 확보했고 46.8% 조경율로 공원형 단지를 완성했으며 선큰을 통해 연결되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아파트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2지구 B-4블록에 향남1지구와 향남2지구의 중심에 자리 잡았다. 전용면적 73㎡, 84㎡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에 총 89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향남2지구 초입에 위치한 만큼 39번 국도 상신교차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 IC 등 진출입이 쉽고 동서간선도로가 2017년 6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어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2020년에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 여건도 개선된다.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는 하길초등학교, 대규모 근린공원이 있으며 하길중고등학교와 도서관이 가까워 탁월한 입지조건을 자랑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자연조망권까지 갖췄다. 또 중심상업지구를 도보 이용 가능하고 공공청사(예정) 등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직주근접 단지로 평가 받는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향남읍 방죽로6에 위치해 있으며 청약 당첨자는 오는 11월 3일 발표, 정당계약은 8일~10일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