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을 생각하며 미래의 올바른 건설문화를 주도하는
[모아건설]을 소개합니다.
NEWS MOA(보도자료) 글 상세내용 보기

구 30평형대 4Room 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

매체 경향비즈 보도일자 2016-10-27
원문 보러가기 구 30평형대 4Room 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


실수요 위주로 재편된 부동산 시장 수요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파트 평면 설계가 진화를 거듭하면서 3개의 방을 갖춘 4베이 설계는 더 이상 특화 설계가 아닌 기본적인 설계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몇몇 건설사들은 1개의 방을 추가해 4베이-4룸 설계로 실수요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4베이-4룸구조는 구 30평형대, 중형 이하 주택형 수요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4인가구 규모의 수요가 많은 30평형대 아파트의 특성상 가족 구성원의 개별 침실 외에도 서재, 놀이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이 있어 개인 시간이 중요시 되는 요즘 특히 각광받고 있는 것. 부부, 자녀 2인이 각각 차지하고 나면 침실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이 없는 3룸 구조 아파트와 비교해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다.


실제로 지난 5월 광주광역시에 공급된 ‘무등산 골드클래스’는 전 가구가 전용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이뤄졌음에도 불구, 일부 세대에 4베이-4룸 설계를 적용하며 큰 관심을 모았고 청약에서 평균 8.1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된 바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사회적으로 개인시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아파트 시장에도 침실과는 별개의 개인 공간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특히 4베이와 4룸이 동시에 적용된 30평형대 아파트는 실용성은 물론 희소성도 높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모아종합건설이 화성시 향남2지구 B-4블록에 공급중인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향남2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파크’ 역시 전체 894가구가 전용 73~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4베이-4룸 설계(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하는 등 혁신적인 평면을 갖췄다. 또한 남향위주, 판상형 위주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83.9m 동간거리의 공원형 아파트(조경율 46.8%)로 프라이버시와 채광, 통풍을 고려했다. 여기에 선큰을 통해 연결되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향남2지구 초입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39번국도 상신교차로,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등 진출입이 용이하며 동서간선도로가 내년 6월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오는 2020년 개통예정으로 대중교통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하길초등학교, 대규모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하길중고등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하여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조경율 46.8%의 공원형 단지로서 쾌적한 생활환경, 자연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